대학/청년부

  • 홈 >
  • 부서소개 >
  • 대학/청년부
대학/청년부
14-3. 이 모든 말씀은 하나님이 하신 말씀이다 이미순 2023-06-0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83

http://www.jongroch.or.kr/bbs/bbsView/26/6258155

기본이 중요하다

 

 

14-3. 이 모든 말씀은 하나님이 하신 말씀이다

 

 

“이 모든 말씀은 하나님이 하신 말씀이다. 나는 너희를 이집트 땅, 종살이 하던 집에서 이끌어 낸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출20:1-2)

 

 

하나님에 대한 묘사의 명칭 중, 하나님은 ‘자기백성을 구원하시는 구속자’ 이심을 전하겠습니다.

 

 

4. 자기백성을 구원하시는 구속자이신 하나님


 

목회자를 위한 매 달 한 번씩 목회포럼 ‘요한계시록’ 강의(갈릴리교회 김영복목사)가 오늘 아침7:30에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요한계시록 강의 8회 중 오늘이 마지막 강의였습니다. 오늘 강의 내용 중, 코로나기간 중에 이단인 ‘하나님의 교회’가 30만 명이 전도됐다고 합니다. 하나님 교회뿐만 아니라 신천지 등 수많은 이단들이 요한계시록의 말씀을 가지고 성도들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화폐전문가들은 위조지폐를 감별하기 위해서 날마다 진짜 지폐를 들여다보고 연구하고 또 연구한다고 합니다. 진짜를 정확히 알아야 가짜를 구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이해하고자 성경말씀을 끊임없이 보고 또 봤을 때, 미혹해오는 이단들을 정확히 구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 말씀을 소중히 여기고 읽고 묵상하였을 때 영적으로 무장이 되어 세상의 모든 가짜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출애굽기20:2 “나는 너희를 이집트 땅, 종살이 하던 집에서 이끌어 낸 주”라고 지침의 말씀을 주시며 하나님은 당신이 백성을 위해 행동하시는 분임을 알리셨습니다. 하나님은 창조주 하나님, 주 하나님, 왕이신 하나님이실 뿐 아니라 그들을 이집트 땅 노예상태에서 이끌어내신 구속자 하나님이십니다.

 

인류가 죄에 빠져 하나님을 반역하자 하나님은 구원자를 보내주셨고 구원의 손길을 내밀어 백성을 건지고 용서하는 사랑의 구속자임을 끊임없이 보여주셨습니다. 아무 죄도 없는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다른 모든 사람들의 죄와 그 책임까지 다 짊어지셨고 다시금 구원하시는 하나님이 되셨습니다.

 

 

“내가 내 성막을 너희 중에 세우리니 내 마음이 너희를 싫어하지 아니할 것이며 / 나는 너희 중에 행하여 너희의 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내 백성이 될 것이니라 / 나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해 내어 그들에게 종된 것을 면하게 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내가 너희의 멍에의 빗장을 부수고 너희를 바로 서서 걷게 하였느니라(레위기26:11-13)”


 

하나님의 영광과 임재를 상징하는 성막은 신약에서, 교회 공동체를 상징합니다. 하나님은 교회 공동체를 통해서 진정으로 하나님은 우리의 하나님이 되고, 우리는 그분의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믿음이 있고 없고의 차이로 ‘이기는 자’와 ‘지는 자’가 극명하게 갈라집니다. 이기는 자들의 축복은?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해주시고 그들은 모두 하나님의 백성이 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지는 자들은 비참한 운명에 처해지게 된다고 했습니다. 지는 자는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요한계시록21:8절에 지는 자들은 두려워하는 자들이고 믿지 아니한 자들이고 흉악한 자들이고 살인자들이며 또한 음행하는 자들이고 점술가들이고 우상 숭배하는 자들이고 거짓말하는 자들이라고 했습니다.

 

 

오늘 다시 깨닫게 하신 말씀입니다. 교회공동체의 신실한 성도들을 상징하는 ‘이기는 자들’에게 종말은 교회의 완성을 통해서 그들에게 기쁨과 구원과 승리의 감격을 가져다주는 희망의 사건입니다. 천지 창조로 시작된 하나님의 창조의 역사가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도래와 함께 교회 공동체 안에서 완성된다는 철저한 교회관을 갖고 우리는 교회 공동체 중심의 신앙생활을 해야 하는 이유를 하나님의 말씀에서 선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를 통해서 아가페 사랑이 살아있는 교회, 고난 속에서도 작동하는 믿음이 살아있는 교회, 끝까지 배반하지 않는 말씀이 살아있는 교회, 주님을 향한 진실한 참회가 살아있는 교회 그리고 부활의 능력으로 날마다 승리하는 예수님의 몸이 되는 교회의 지체들입니다.

 

 

“나는 너희 중에 행하여 너희의 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내 백성이 될 것이니라”(레위기26:12)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5. 철저한 교회관 이미순 2023.06.23 0 173
다음글 14-2. 이 모든 말씀은 하나님이 하신 말씀이다 이미순 2023.06.07 0 171